건강 관련 전문 정보 게시판 목록

고객님께 건강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야채 섭취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8가지 현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28 14:59 조회2,220회 댓글0건

본문

 

 

야채 섭취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8가지 현상

          

                야채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과연 내가 충분한 양을 먹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야채 섭취 부족으로 인한 증상 8가지

8 Symptoms caused by insufficient vegetable intake

 

낮은 칼로리, 고 함량의 식이섬유,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 피부 건강, 체중 조절, 장 건강, 만성 질환의 위험성 감소, 면역 증진, 에너지 증가, 기분 개선.. 야채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많은 장점들입니다. 이렇게 야채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과연 내가 충분한 양을 먹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인의 절반이 하루에 1.5컵 이하의 야채를 먹는다고 하고, 최소 권장량인 2-3컵을 먹지 않는 사람도 87% 에 달한다고 합니다. 나름 잘 챙겨 먹는다고 해도 하루에 필요한 야채 섭취가 부족할 확률이 높아지겠네요.

 

오늘은 야채 섭취가 부족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8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증상들은 비단 야채가 부족할 때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 성분이 부족할 때도 나타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야채뿐만 아니라 식생활 변화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1.  쉽게 멍이 잘 든다

만약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여기 저기 멍이 들어있다면, 비타민C 를 충분히 먹고 있는지 점검해보세요. 붉은 고추, 케일, 토마토, 브로컬리, 브루셀 스프라이트, 진녹색 야채는 비타민C의 보고입니다.

 

2. 정신이 맑지 않고, 기억력이 감소한다

깜박깜박 잘 잊어버리고, 정신이 혼탁해서 집중하기 어렵다면, 루테인이 듬뿍 담긴 녹색 잎 채소, 당근, 브로컬리, 토마토를 먹어보세요. 루테인은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3. 항상 피곤하다

피로가 몰려들면 진한 커피를 찾게 되는데, 이젠 엽산을 챙겨보세요. 엽산 부족은 만성피로, 빈혈의 원인이 됩니다. 검은 콩, 강남콩, 리마 콩, 아스파라거스, 렌틸콩이 도움이 됩니다.

 

 

4. 평상시보다 스트레스 지수가 높다

스트레스는 염증 발생 기전을 촉진합니다. 염증으로 인해 우리 몸은 통증, 무거움을 느낍니다. 염증 억제 물질이 포함된 토마토, 시금치, 케일, 콜라드는 염증 제거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5. 근육 경련이 있다

근육 경련은 칼륨 수치가 낮은 것을 보여줍니다. 칼륨 보충에 도움을 주는 것은 시금치, 비트 그린즈, 브로컬리, , 셀러리, 호박등입니다.

 

6. 장기간 추위를 느낀다

항상 추위를 느끼거나, 한번 찾아온 한기가 없어지지 않은 것은 면역력이 약한 것을 의미합니다. 야채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7. 체중 조절을 원한다

야채에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건강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어 과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을 원하는 경우에는 야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8. 밥상에 올려진 음식들의 색상이 다양하지 않다

같은 색상의 음식을 주로 먹는다면, 채소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지개처럼 다양한 색상의 야채를 매끼 식사에서 만날 수 있도록 계획해보세요.

 

야채 섭취로 인해 위장 장애(복통, 팽만감, 장명(꾸륵꾸륵 소리))를 호소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이 경우에는 (raw)으로 드시지 말고, 열을 가해서 부드럽게 한 후 드셔보세요. 그러면, 많은 양을 부담 없이 먹을 수도 있게 됩니다. 다양한 성분들이 파괴될까봐 걱정하시는데, 몇 가지 성분은 열에 의해 감소될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다른 필요 영양 성분을 편안하게 지속적으로 얻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는 더 긍정적입니다.

 

  만약 양질의 야채를 얻기 어렵거나, 일일이 씻어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야채 섭취를 충분히 못 하고 있다면, 아래 영양제들을 통해 하루에 필요한 야채를 얻어보세요.

 

[New Greens] 100% 인증된 유기농 식물 영양성분 : 강력한 종합 항산화제 수퍼푸드 분말 ~ 뉴그린즈 오가닉 300g

[아펙스 에너제틱] 고성능의 항산화제 복합제 : 뉴리쉬 그린즈 172g

[뉴메디카]에너지 증진, 강력한 항산화제 파워 그린 프리미엄 베리맛 491.4g

 

제품에 대한 문의 사항은 www.vitamartusa.com을 이용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